onCreate :
-Activity가 처음 생성될때 한번만 호출됨.
-create view나 data를 리스트에 바인딩 같은 일을 함. 이후에는 onStart가 실행됨
onStart :
-사용자에게 맨앞에 보여지기 시작할때 호출며 onResume이 이어서 호출됨. 반대로 숨겨지기 시작하면 onStop이 호출됨
onResume :
-사용자와 인터액션을 시작할때 호출됨 이 시점에서 현 activity는 activity stack에서 top이 됨.
onPause :
-시스템이 이전 액티비티를 실행하거나 할때 호출됨. 보통 저장되지않은 변경사항을 유지하거나 CPU를 잡아먹을만한 애니메이션등을 멈출때 쓴다. onPause 메소드 리턴은 매우 빨라야 된다. 왜냐하면 다음 액티비티는 이 매서드가 리턴디기전까지는 resume되지 않기 때문이다.
onPause이후에 화면에서 완전 백으로 가면 onStop이 호출되며 반대로 화면에 보여지면 onRestart, onStart, onResume등이 호출된다.
onStop :
-화면에서 activity가 보이지 않으면 호출된다.
onRestart:
-onStop이후 화면에 다시 나타나면 호출되며 이후에 바로 onStart가 호출된다.
onDestroy:
-activity가 destroyed되거나 finish를 호출하거나 시스템에의하여 시스템에의하여 파괴되는경우 호출된다.
isFinishing()을 이용하여 구분이 가능하다.
관련 자세한 링크 :
'프로그래밍 > 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Gradle 빌드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 (0) | 2019.12.19 |
---|---|
로더 (LoaderManager) (0) | 2018.11.13 |
안드로이드 gradle ( dependencies 설정 ) (0) | 2018.11.13 |
Log 종류별 용도 (0) | 2018.11.13 |